네오위즈 자회사 ‘하이디어’ 김동규 대표, ‘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’ 대통령표창 수상
네오위즈 / 2022.12.14

-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에서 대통령표창 수상
- ‘고양이와 스프’ 흥행 성공, 색다른 시도를 통한 인디게임 개발 고취 등의 공로 인정받아
- 오늘(14일) 코엑스에서 시상식 열려… 네오위즈와 함께 힐링 및 재미 선사하는 게임 만들 것

[사진 캡션] 오늘(14일) 열린 ‘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’에서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.

[2022-1214] ㈜네오위즈(공동대표 김승철, 배태근)는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‘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’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.

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보균)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조현래)이 주관하는 ‘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’은 매년 ▲해외진출유공 ▲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▲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 부문으로 나누어 훈장, 대통령표창, 국무총리표창 등을 선정하는 행사다.

이번 수상은 김동규 대표가 ‘장르의 결합’, ‘새로운 장르 도입’, ‘콘텐츠 다변화’ 등 색다른 시도를 통해 게임의 다양성을 확장하고, 모바일 게임 ‘고양이와 스프’의 흥행으로 인디게임 개발 의욕을 고취한 점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.

시상식은 오늘(14일)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. 시상대에 오른 김동규 대표는 ”이 자리를 빌어 모든 관계자와 전 세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“며 “아직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다. 네오위즈와 함께 따뜻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김 대표는 2012년부터 1인 개발사 하이디어를 운영하며 힐링 방치형 게임 ‘고양이와 스프’를 개발한 장본인이다. ‘고양이와 스프’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, 출시 이후 1년여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,0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. 하이디어는 2021년 11월 네오위즈의 자회사로 편입됐다. <끝>

[별첨]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현장 사진


[사진 캡션] (좌)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(우)김동규 하이디어 대표 / 오늘(14일) 열린 '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'에서 하이디어 김동규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