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 오색오감 - 공감, 동감, 오색오감<1>

 

열다섯 번째 <오색오감>
‘오색오감(五色五感)’은 네오위즈홀딩스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대표 자원 활동의 이름으로, 다섯 가지 활동에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‘연말의 떠들썩한 송년회보다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가 더 의미가 깊다’는 뜻에서 2008년 임직원들이 송년회를 반납하며 첫 번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2018년 열다섯 번째 오색오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.  

 

 

그 첫 번째, 어르신과 추억의 운동회

쌀쌀해지기 시작한 10월의 어느 날, 오색오감의 첫 번째 활동으로 롱라이프그린케어 안양노인복지센터의 어르신들을 뵙고 왔습니다. 올해는 어르신들께 어떤 추억을 드리면 좋을까. 추워지면 외출이 더 힘드시니 겨울이 되기 전에 추억의 미니 운동회로 야외 활동을 함께 하였습니다. 운동회가 펼쳐진 곳은 그린케어 안양센터에서 바로 내려다보이는 '삼덕공원'이었습니다. 조그만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어 평소에도 산책하기 좋은 곳인 듯합니다.

 

 

추억 속 '운동회'

어르신들 한 분씩과 짝이 되어 휠체어를 태워 드리거나 함께 걸어서 삼덕공원에 모두 모였습니다. 가벼운 레크리에이션으로 준비운동을 하며 몸을 풀어봅니다. 그리고, 본격적인 운동회가 시작되었습니다. 두 팀으로 나뉘어 공을 굴리고, 바구니도 옮기고, 풍선도 부는 등 어르신들도 무리하지 않고 가...